본문 바로가기
日常

아이폰 스팸 문자 메세지 차단 방법

by pentode 2019. 10. 16.

아이폰에서 문자 메세지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사실 문자 메세지만 차된되는 것이 아니라 차단한 번호로부터 전화, 메세지, FaceTime이 모두 차단됩니다.


현재 사용중인 기계는 iPhone 8 이고, 운영체제 버전은 iOS 13.1.3 입니다. 버전에 따라 차단 방법이 다를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실제 확인은 해보지 못했습니다)


문자 보기로 들어가면 위쪽에 발신자 번호가 나오고 그 오른쪽에 작은 화살표가 보입니다. 이것을 터치합니다.



발신자 번호 아래에 아이콘에 세 개 보여집니다. 오른쪽 끝의 "정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세부사항 화면입니다. 세부사항 화면에 별로 내용이 없네요.-.-; 발신자 번호 오른쪽 끝에 또 조그한 화살표가 보입니다. 이것을 터치합니다.




연락처 앱에서 보는 화면과 비숫한 화면에 보입니다. 맨 밑에 보면 "이 발신자 차단" 메뉴가 있습니다. 화면에 보이지 않으면 화면은 위로 스크롤 하면 보여질 것입니다. 이 메뉴는 "최근통화" 화면에서도 동일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연락처 앱에서는 차단 기능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 발신자 차단" 을 탭합니다.



팝업 메뉴가 뜨고 "연락처 차단" 이 보입니다. 이 메뉴를 탭하면 차단이 완료 됩니다.



차단되고 팝업 메뉴가 사라지면 이전의 "이 발신자 차단" 메뉴가 "이 발신자 차단 해제" 로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광고성 메세지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상당히 많이 메뉴를 따라 들어가야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