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전을 완료했습니다. 이전 데이터를 보관해 두지 않아서 Google에서 검색해서 저장된 데이터를 가져와서 다시 복구 했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복구가 된것 같습니다.
사고전 마지막 달에는 일 방문자수가 구글 애널리틱스 기준으로 3000명 정도 까지 갔었는데, 현재는 1000명 정도에서 정체되어 있습니다. 전보다 티스토리 통계는 많이 부풀려지는것 같습니다. 2000을 넘어갈때도 있는데, 애널리틱스 통계는 1000 앞뒤로 왔다갔다 합니다.
어쩌다보니 블로그가 2개가 되었습니다. https://offbyone.tistory.com과 기존의 https://pentode.tistory.com 입니다. offbyone은 프로그래밍에 관해서만 포스팅하고, pentode는 일상 글을 올리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주 찾아보는 정보를 모아두자는 생각에서 시작해서 방문자가 점점 늘어나자, 잠깐 딴 생각이 들기도 했었는데, 데이터가 지워지는 사고로 의욕이 확 꺽였습니다. 좀더 편안한 마음으로 블로그 생활을 해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
기존의 pentode.tistory.com 블로그를 운영중이었는데, 어느날 계정이 삭제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아마 해킹된것으로 추정됩니다. T.T
그래서 급하게 새 블로그로 이전의 데이터를 옮기고 있는 중입니다. 올해는 지난 데이터를 복구하는데 시간을 다 보낼것 같습니다.
이제 검색엔진에서 이전 데이터 캐시와 새로운 데이터가 중복이 날 텐데, 어떤 사태가 발생할지 궁급함니다.^^
검색이 안되어서 방문자가 전혀 없을지도..T.T
아무튼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