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常

수중용 미라클픽스로 주방 수도꼭지 방수

by pentode 2018. 4. 4.

주방 수도꼭지에서 물이 새서 방수되는 보수제인 미라클 픽스를 구매했습니다. 아무리 테이프를 새로 감아도 물이 계속 새서 수전 을 아예 새로 구매할까 하다가 접착제를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구매하고 나서 다시 찾아보니 믹스앤픽스, 다이소 미라클픽스 또 다른 미라클픽스 등 여러종류가 있었습니다. 어떤게 더 좋은 건지 고민이 되었지만, 이미 구매를 했으므로 더이상 생각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모양은 찰흙 같은 스틱 모양에 이중으로 김밥처럼 바깥쪽은 녹색 안쪽은 흰색의 두가지 물질로 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만큼 잘라서 가에 둘러진 비닐은 떼어내고, 손으로 같은 색이 될때까지 1~2분 정도 주물러서 사용하면 됩니다.


미라클 픽스




맨손으로 주무르니까 많이 무르고, 손에 많이 묻어납니다. 비닐 장갑 같은걸 끼고 작업하면 될 것 같습니다.


냄새는 그렇게 심하지는 않은데 염색약 같은 냄새가 납니다. 무독성이라고 하니까 믿고 작업 합니다.



잘 섞인것을 수도꼭지 주위의 물이 새는 곳에 꼭꼭 눌러 붙였습니다. 수압이 없도록 메인 밸브를 잠그고 작업하였습니다.


수전에 적용 결과




저녁에 붙이고 다음날 아침에 물을 틀어 확인해보니 물지 새지 않았습니다. 이제 며칠 두고 살펴봐야 할것 같습니다. 완전히 경화하는데는 24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이제 물이 새서 불어서 부풀어 오른 수도꼭지 주변을 어떻게 처리할지 생각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제품설명서에 나온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둥근 막대 모양으로 주제와 경화제 일체형의 에폭시 보수제로 사용할 만큼만 떼어 동일한 색이 될때까지 1~2분 손으로 주무르면 됩니다.

- 경화된 후 드릴링이나 톱질 등의 가공 및 페인트칠을 할 수 있습니다.

- 보수 후 가공이 필요한 경우 1시간 정도 지난후에 작업합니다.

- 완전히 경화되는데는 24시간이 필요합니다.


물리적 특성


- 경화후 내열온도 : 약 120도

- 작업가능 시간 : 20 ~ 30분

- 경도 : 75 ~ 85HORE

- 인장강도 : 800 ~ 1000LBS


사용가능 재질은 각종 금속류, 유리, 타일, PVC, 도자기, 목재, 경질 플라스틱등에 사용 가능하고, 폴리에틸렌, 폴리프로필렌, 연질 플라스틱, PTPE(불소수지), 테프론에는 붙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