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운영체제, 서버

아이폰 음악앱 전체반복 재생, 한곡반복 재생 설정하기

by pentode 2018. 4. 17.

아이폰에 기본으로 있는 음악앱을 사용해 본지가 꽤 오래되었는데, 이번에 애플 뮤직을 가입하게 되어서 기본 음악앱을 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음악 플레이 순서가 임의 순서이고 재생목록이 한번만 재생되고 멈추는 것입니다. 전체반복하는 설정이 전에는 재생중인 곡을 탭하고 들어가면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들어가봐도 없었습니다.


너무 답답하던 차에 우연히 설정하는 곳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 순간 아~ 아이폰이 원래 이런 것이었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폰을 3년 넘게 쓰고 있지만 아직도 모르는게 많은것 같습니다.


음악앱에서 재생목록 전체반복, 한곡반복, 임의재생을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1. 음악앱을 실행해서 곡이 플레이 되고 있는 상태 입니다. 혹은 플레이 되고 있는 음악앱이 백그라운드로 실행되고 있는 상태의 홈 화면에서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프해서 플레이되고 있는 곡을 표시합니다. 여기에서 빨간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인 플레이되고 있는 곡 부분을 탭합니다.




2. 곡 부분을 탭하면 현재 선택된 곡이 전체 화면으로 표시됩니다. 예전에는 이 화면에 재생 방법을 설정하는 아이콘이 있었는데, 이제는 찾아볼 수 가 없습니다. 몇번을 열었다 닫았다 해봤지만 없는게 나타날리가 없죠. 정말 고구마를 100개는 먹은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그러다 실수인지 우연인지 화면을 위로 스와이프하게 되었습니다. 그랬더니~~




3. 짠~~ 아래쪽에 설정 아이콘이 가려져 있었습니다. 정말 무의식중에 입에서 욕이 튀어 나오더군요. 너무도 허탈했습니다.




- 왼쪽의 엇갈린 화살표가 임의 재생입니다. 탭하여 토글 할 수 있습니다. 배경이 빨간색이 되면  선택된것 입니다.

- 오른쪽의 회전하는 화살표가 배경이 빨간색으로 선택되면 재생목록 전체를 반복 재생합니다.

- 오른쪽의 회전하는 화살표 오른쪽 상단에 1이 표시된 상태로 선택되면 한곡을 반복 재생합니다.

- 오른쪽의 회전하는 화살표가 배경이 흰색으로 선택되어 있지 않으면 재생목록을 전체 한번 재생하고 멈춥니다.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때 어린아이가 따로 공부하지 않고도 아이폰을 잘 사용할 수 있다는 형식의 광고를 했던것이 기억 납니다. 기능을 잘 모를때는 일단 상/하/좌/우로 모두 스와이프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