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운영체제, 서버

아이폰 애플 뮤직 3개월 무료체험 가입하기

by pentode 2018. 4. 17.

애플 뮤직이 서비스를 시작한지 좀 되었는데요. 아직은 서비스되는 음악이 많지는 않다는 의견이 대부분인것 같습니다. 일단 3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하니 한번 써볼까 합니다. 마음에 안 들면 3개월 전에 해지 하면 되겠습니다.


3개월 무료 체험후에는 자동으로 유료 결제가 되는데, 개인 사용은 월 7.99달러이고, 가족(최대 6명) 사용원 월 11.99달러 입니다. 개인사용의 경우 현재 환율로 9,031.10원 이네요.


데이터가 얼마 안되어 음악은 Wifi로 다운로드 받아서 오프라인으로 들으려고 합니다. 가입방법 입니다.


1. 뮤직앱을 실행해서 하단의 보관함 외에 다른 항목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For You를 선택했습니다. 상단의 "3개월 무료 체험하기"를 탭합니다. 무료 체험하기 화면에서 "지금 시작하기" 를 탭합니다.





2. 개인 사용을 선택합니다. 3개월 무료 체험 종료후 부터 월 USD7.99 가 결제 됩니다. 하단의 체험 시작을 누르면 계정 비밀번호 또는 지문 인식으로 가입이 완료 됩니다.





3. 이제 뮤직 앱 상단에 무료 체험 버튼이 없어진것을 볼 수 있습다. For You는 음악 추천 기능 같은데, 시작하기를 탭하고, 다음 화면에서 좋아하는 장르와 아티스트 3명 이상을 고르면 시작됩니다.





애플 뮤직을 사용하려면 "iCloud 음악 보관함" 을 무조건 켜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음악을 저장하기 위해서 iCloud를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에 음악을 다운로드 받아서 데이터를 소모하지 않고 오프라인 상태로 듣고 싶은데, 애플 뮤직은 iCloud 저장 공간도 소모하고 데이터도 소모하게 되는게 아닌가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iCloud 음악 보관함을 사용하여도 보관함에 다운로드 되어서 오프라인으로 듵을 수 있다고 합니다. iCloud 공간도 기존의 공간을 소모하지 않고 음악 전용으로 10만곡을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음악을 다운로드 받아서 오프라인으로 듣기 위해서  설정 -> 음악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iCloud 음악 보관함을 켭니다.

- 셀룰러 데이터는 끕니다. 다운로드한 곡만 플레이하게 됩니다.

- 자동 다운로드를 켭니다. 이걸 켜지 않으면 음악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 두번 탭해야 합니다. (음악 옆의 + 아이콘을 탭하고, 구름 아이콘으로 바뀌면 다시 탭해야 다운로드 됩니다. 자동 다운로드를 켜두면 + 아이콘을 탭하는 것으로 보관함에 다운로드까지 됩니다.)





이제 음악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하고 들으면 되겠습니다. 3개월 사용해보고, 계속 쓸지 결정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