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운영체제, 서버

Windows 10 가상 데스크탑 단축키

by pentode 2018. 4. 17.

Windows 10의 가상 데스크탑(Virtual Desktop)은 윈도우 바탕 화면을 여러개 만들어서 전환해 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니터가 하나밖에 없다면 하나의 가상 데스크탑에는 Eclipse를 띄워두고 또 다른 가상 데스크탑을 만들어서 웹 브라우저를 띄워 화면을 전환 하면서 쓰면 아쉽게나마 듀얼 모니터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때에는 각각의 가상 데스크탑이 듀얼 모니터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됩니다.




가상 데스크탑을 사용하는 단축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가상 데스크톱보기 : Windows Key + Tab


새 가상 데스크톱 만들기 : Windows Key + Ctrl + D


현재 가상 데스크톱 닫기 : Windows Key + Ctrl + F4


다음 가상 데스크톱으로 이동 : Windows Key + Ctrl + Right


이전 가상 데스크톱으로 이동 : Windows Key + Ctrl + Left



하나의 가상데스크탑에 있는 창을 다른 데스크탑으로 옮기기 위해서는 Windows Key + Tab 를 눌러서 모든 가상 데스크톱보기를 하면 현재 데스크탑의 창들이 위에 보이고, 하단에는 데스크탑들이 나열 되어 있습니다. 상단의 창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이동하려는 다른 가상 데스크탑에 놓으면 창이 이동 됩니다.




모든 가상 데스크탑보기 화면에서 가상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인 Windows Key + Ctrl + Right 또는 Left를 누르면 작업보기 화면인 상태로 현재 가상 데스크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