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운영체제, 서버

iOS 10.3.2 업데이트

by pentode 2018. 4. 9.

지난 5월 15일 iOS 10.3.2버전의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대상은 iPhone 5 및 이후 모델, iPad (4th generation) 및 이후 모델 및 iPod touch (6th generation) 입니다.


어떤 글에는 버그수정, 시리기능 향상, 그룹 페이스 타임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하였는데, 실제 설치시 안내페이지에는 보안 업데이트 내용 뿐이었습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 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7798


iOS 10.3.2 업데이트




업데이트 이후에 배터리가 광탈한다는 글이 있어서 어떻게 할까하다가 업데이트 해봅니다. 폰을 사용한지 2년이 지나서인지 배터리가 60% 에서 죽어서 자가 교체하였습니다. 그 이후는 새것 처럼 쓰고 있는데, 이 업데이트를 올리고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는 하지만, 업데이트를 보고는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성격이라, 그냥 올리고 있습니다.


iOS11이 나오기에 앞서 나온 업데이트인데, 이번 업데이트부터 iPhone 5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예기도 돌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지원을 하는군요. iOS11 부터 iPhone 5를 지원하지 않는것이 아닌가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가 지원하는 것으로 봐서, 어쩌면 iOS11에서 iPhone 5 부터 지원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설치파일 용량은 기기마다 다르지만, 200MB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아이폰을 쓰고 있다면 모두 잘 알고 있겠지만, ‘설정> 일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로 이동한 다음  iOS 10.3.2를 사용할 수 있다면 ‘다운로드 및 설치’를 탭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다운로드를 위해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배터리가 충분하지 않으면 충전기를 꽂아서 업데이트하는게 좋습니다.


업데이트 도중 폰에 상당한 발열이 있었고, 설치하는데 걸린 시간은 20분 정도 인것 같습니다.



계속 써보고 배터리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보아야 겠습니다.



-- 추가

이틀 동안 사용해본결과 배터리에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이전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