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운영체제, 서버

Windows 10 듀얼 모니터 사용시 작업표시줄 지정하기

by pentode 2018. 4. 19.

듀얼 모니터 사용시 작업표시줄이 양쪽 모니터에 모두 나올 경우 한쪽만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가 양쪽 모두 크다면 작업표시줄이 양쪽에 모두 나오는 것이 편리할 수도 있겠지만, 한쪽이 작은 경우 큰쪽에만 작업표시줄이 나오도록 하는것이 모니터를 더 넓게 쓰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숨은 1cm라고나 할까요?



모니터에 작업표시줄을 표시하는 방식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설정 -> 개인설정 -> 작업표시줄" 로 들어가던가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키를 눌러 팝업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설정" 으로 바로 들어 갑니다.


"화면의 모든 디스틀레이에 작업 표시줄 표시"를 켜면 연결된 모든 모니터에 작업 표시줄이 표시되고, 끄면 "주 모니터"로 설정된 모니터에만 작업 표시줄이 표시됩니다.




"주 모니터"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로 들어가거나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키를 누르고 팝업 메뉴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바로 들어 갑니다.


"주 모니터"로 사용할 모니터를 상단의 모니터 이미지에서 선택을 하고, 하단의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를 체크하면 주 모니터가 변경됩니다.





양쪽에 작업 표시줄을 보이게 해 두고 작업 표시줄 자동 숨김으로 해두면 공간면에서는 그게 더 나을 수도 있는데, 마우스 옮길때 가끔씩 작업표시줄이 나타났다, 사라졌다하는게 거슬려서 모니터 큰쪽에만 작업표시줄이 나오게 해서 고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