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운영체제, 서버

Windows10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by pentode 2018. 4. 19.

평소에는 바탕화면에 휴지통 하나만 두고 쓰는데, 가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두고 쓰는게 편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곧바로 모두 정리해 버리지만, 어쩌다 필요할때 자주 안쓰는 기능이다보니 방법이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군요. 그래서 적어둡니다.



1. 파일의 위치를 아는 경우


가장 일반적인 경우일 것입니다. 언제든지 기억나는 것은 이 방법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내컴퓨터로 바로가기를 만들고자하는 파일을 찾아가서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서 뜨는 팝업메뉴에서 "바로 가기 만들기(S)" 를 선택하여 바로가기를 만듭니다. 만들어진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으로 이동 하면 되겠습니다. 바로가기 이름을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하지만 위의 팝업 메뉴의 "보내기" 메뉴에는 바로 바탕화면으로 바로가기를 만드는 메뉴가 있습니다. 팝업 메뉴에서 "보내기 ->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를 선택하면 됩니다.






2. 윈도우 시작버튼을 눌러서 등록되어 있는 메뉴를 바탕화면에 등록하기


- 등록하려는 메뉴에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서 "자세히 ->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합니다.





- 그러면 시작메뉴에 등록되어 있는 바로가기가 있는 위치가 내 컴퓨터로 열립니다.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으로 복사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바로가리를 클릭하고 "위치 열기"를 선택하면 실제 파일이 있는 위치가 열립니다.)





3. 윈도우 시작메뉴에 등록된 아이콘중 "파일 위치 열기" 메뉴가 없는 항목들의 경우


-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고 "자세히 -> 작업 표시줄에 고정" 을 선택해서 일단 작업 표시줄로 보냅니다.




- 작업표시줄에 등록된 아이콘에 Shitft 키를 누른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 뜨는 팝업창에서 "바로 가기 만들기" 를 선택합니다.




- 여기에 바로가기를 만들 수 없습니다. 대신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에서 예를 눌러 바로가기를 만듭니다.




- 팝업 메뉴 형태가 다른 모양이 보일 경우도 있습니다. "보내기" 메뉴가 있다면 바탕화면으로 바로가기를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Windows 10에서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의 여러가지 경우를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