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운영체제, 서버

구글 크롬 브라우저 오프라인 설치파일 다운로드하기

by pentode 2018. 4. 12.

구글 크롬(Google Chrome)은 설치페이지에서 "Chrome 다운로드" 를 클릭하여 설치하게되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고 다운로드가 되지 않고 바로 설치가 되어 버립니다.


웹으로 직접 설치가 안되는 다른 컴퓨터에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기위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다운로드 링크를 따라 들어가서 설치 프로그램을 저장하여야 합니다.


오프라인 다운로드 링크로 들어가면 그냥 설치 페이지와 화면 모양이 똑 같습니다. 잘못들어온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수 도 있는데, 그냥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동의 및 설치" 버튼을 눌러도 이번에는 그냥 설치되지 않고, 저장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고객센터의 Chrome 다운로드 및 설치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346?co=GENIE.Platform%3DDesktop&hl=ko


아래쪽의 오프라인 상태에서 Chrome설치에 있는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에서 Chrome 대체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의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browser/desktop/index.html?standalone=1




크롬 오프라인 설치파일 다운로드 페이지의 내용이 바뀌었습니다. 이제 위의 "Chrome 대체 설치 프로그램" 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다른 플랫폼용 chrome 다운로드" 링크가 나오지 않습니다. 현재 접속된 컴퓨터에 맞는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어지는 것 같습니다.


Windows 32bit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 링크를 추가해 둡니다. 다운로드되는 파일의 이름은 "ChromeStandaloneSetup.exe" 입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browser/desktop/index.html?standalone=1&platform=win



-----------------------------------------------------------



현재 자신의 시스템환경을 자동으로 확인해서 설치파일의 링크를 제공합니다. 여기서는 Windows 10/8.1/8/7 64-bit용 링크인데 실제 설치하고자하는 컴퓨터의 시스템과 다르다면 "다른 플랫폼용 Chrome 다운로드" 를 클릭해서 원하는 설치파일을 선택합니다.




Windows 10/8.1/8/7 32-bit 링크를 클릭해서 32-bit 용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겠습니다.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는 내용입니다. "사용통계 및 오류 보고서를 Google로 자동으로 전송하여 Chrome 개선에 참여합니다." 부분은 체크를 없애면 오류보고를 자동으로 하지 않게 됩니다. "동의 및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고 브라우저 하단에 실행, 저장, 취소를 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저장" 을 눌러 다운 받으면 되겠습니다.




처음에 설명한바와 같이 바로 설치되어버리는 화면과 다운로드 받는 화면에 동일해서 잘못들어온게 아닌가 생각할 수도 있는데, 오프라인 설치파일 다운로드는 마지막에 "동의 및 설치" 버튼을 눌러도 바로 설치되지 않고 다운로드 되어집니다.


지금까지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오프라인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