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개발도구, 프로그램

GIMP 2 사용법 - 프로그램 시작이 폰트로 인해 느릴 경우

by pentode 2018. 4. 19.

GIMP를 설치하고 나서 처음 실행할 때는 폰트 캐쉬를 만드느라 프로그램 시작에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계속 프로그램 시작이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몇십초가 걸리는게 아니라 수 분 이상이 걸리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죽이고 다시 시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GIMP 시작시 "Loading Data Files - Fonts" 부분에서 더이상 진행이 안되는경우 자신이 이미지에 글자를 입력하는 작업은 하지 않는다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작메뉴의 바로가기에 --no-fonts 파라미터를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폰트가 로드 되지 않기 때문에 텍스트 도구로 글을 입력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시작 메뉴에서 GIMP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고 "자세히 ->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합니다.





2. 내컴퓨터가 열리면 GIMP 바로가기에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 "속성"을 선택합니다. 대상 부분에 "D:\util\GIMP 2\bin\gimp-2.8.exe" --no-fonts 처럼 입력합니다. 적용 버튼을 눌러 적용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빠져나옵니다.




최근에 추가한 앱이나 시작 화면에 고정한 아이콘은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 메뉴에 있는 아이콘은 사라지지 않으므로 그걸 다시 시작화면에 고정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은 폰트 때문에 시작이 느릴경우 확실히 빨리집니다. GIMP 에서 이미지에 글쓰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