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운영체제, 서버

iPhone 5s에 iOS11.1.2 업데이트

by pentode 2018. 4. 20.
반응형

iOS11.1.1 이 업데이트된지 일주일이 좀 더 지난거 같은데, 11.1.2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주기가 빨라졌네요. 새로 나온 폰들이 문제가 많은것 같습니다. 용량은 60MB 정도이고, 설치에는 20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iPhone X 에서 발생하는 다음 문제점이 수정 되었다고 합니다.


- 온도가 급격히 떨어질때 아이폰 X의 터치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점

- 아이폰 X 에서 라이브 포토와 비디오 캡쳐에서 뒤틀림이 발생하는 문제점


이번에 보안 업데이트 없다고 합니다. 수정된 문제점도 iPhone X 에서의 것들만 있습니다. iPhone 5s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이번 업데이트는 건너뛰어도 좋았을것 같은데, 빨간 숫자 배지만 보면 가만 두지 못하는 편집증적인 증세 때문에 업데이트 했습니다.


다른 외국 사이트들에서도 iPhone X 가 아니면 지금 테스트 되고 있는 11.2 가 나올때까지 업데이트를 미뤄도 된다는 예기들이 많았습니다.


설치 후 다른 증세는 없는데, 하나 달라진 점이 있다면 11.1 설치후 집에서 안테나가 두 개밖에 뜨지 않았는데, 11.1.1 설치 후 세 개가 뜨고, 이번에 11.1.2 설치 후에는 네 개가 모두 뜨는군요.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지만, 뭔가 조금씩 영향을 미치는게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러고 보니 iOS 11.1 업데이트를 11월 2일에 했는데, 11월 13일에 "통신 사업자 설정 업데이트" 를 했었습니다. 아이폰의 통신 사업자 설정 업데이트에 대한 안내는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면 되겠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270


"통신 사업자 설정 업데이트"를 통해서 셀룰러 네트워크의 연결과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서 한다고 합니다. 이것도 관련이 있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