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개발도구, 프로그램

아크로에디터에서 FTP로 원격 문서 편집하기

by pentode 2018. 4. 20.

아크로에디터는 FTP로 원격 서버에 연결하여 문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이 일반 FTP가 아닌 SFTP를 사용해서  SFTP 를 지원하지 않는 아크로에디터의 활용성이 좀 떨어지기는 하지만 아직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1. FTP 작업창 열기


- 메뉴에서 "보기 -> 작업 창(W) -> FTP" 를 선택합니다.





2. FTP 사이트를 추가합니다.


- FTP 작업창이 열렸습니다.

- 호스트(H) 선택상자 옆의 "계정 관리" 아이콘을 클릭하여 "FTP 호스트" 창을 엽니다.

- "새 호스트" 버튼을 클릭하여 "새 호스트 이름" 입력창을 띄워 호스트 이름을 입력합니다.




- "FTP 호스트" 창에서 나머지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 정보를 저장합니다.

- 호스트 주소, 사용자, 비밀번호, 포트 정보를 입력합니다. 






3. 연결하여 문서 편집하기


- 호스트(H) 선택상자에 방금 저장한 서버가 보입니다. 바로 옆의 "서버 접속" 아이콘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 연결이되면 FTP서버와 통신하는 정보가 서버 선택상자 하단에 보입니다.

- 그 하단에는 좌우로 분리된 영역이 있는데, 오른쪽에서 폴더를 더블클릭하면 그 폴더의 내용이 오른쪽에 보이고, 왼쪽에는 상우 폴더 구조가 보입니다.

- 이 예에서는 서버에 text.txt 파일 하나가 샘플로 있습니다. 우측창에서 text.txt 를 더블 클릭하면 파일이 열리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5. 파일 저장 및 서버와 접속 종료하기


- 파일의 저장은 로컬 파일 저장과 동일합니다. Ctrl + S 를 누르면 서버에 저장이 됩니다.

- 접속을 끊으려면 "서버 접속" 옆의 "접속 끊기"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 접속을 끊었더라고 편집하던 파일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수정하고 다시 저장하면 FTP서버에 자동으로 접속이 되어 저장됩니다.




이상으로 아크로에디터에서 FTP 기능을 이용하여 원격 FTP 서버내의 파일을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