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운영체제, 서버

iPhone 8에 iOS 12.4 업데이트 및 Apple Watch 3에 watchOS 5.3 업데이트

by pentode 2019. 7. 30.

7월 22일에 업데이트가 나왔다고 하네요. 이제야 업데이트 했습니다. iPhone 8의 iOS 12.4는 업데이트 파일 용량이 412.1MB이고, 업데이트에 걸린 시간은 15분 정도 였습니다.


Apple Watch 3의 watchOS 5.3은 파일 옹량이 114MB이고, 업데이트에 걸린 시간은 10분 정도 였습니다.


iOS 12.4, watchOS 5.3



1. iOS 12.4의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iPhone 마이그레이션 : 이전 iPhone에서 새 iPhone으로 직접 마이그레이션하는 기능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Apple Card 지원, Apple 뉴스 수정, 워키토키 기능 활성화등에 대한 내용이 있는데 한국에서는 지원되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거나, 하위 버전이라 지원되지 않는 것들이라 나에게는 확인 불가능 합니다.


업데이트 파일 용량에 비해 추가, 수정 내용이 얼마 되지 않는 것으로 봐서 대부분 보안 업데이트에 관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보안업데이트 내용은 19가지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s://support.apple.com/ko-kr/HT210346 을 참조하세요.



2. watchOS 5.3의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 기능 향상 및 오류 수정을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 워키토키 앱 수정을 포함하여 중요 보안 업데이트 제공합니다.

- 이제 캐나다 및 싱가포르에서 Apple Watch Series 4의 심전도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캐나다 및 싱가포르에서 불규칙한 박동 알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le Watch 3을 사용하고 있어서 업데이트후에 체감하는 변화는 없습니다. Watch 3에는 워키토기, 심전도 같은 기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보안업데이트 내용은 16가지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s://support.apple.com/ko-kr/HT210353 을 참조하세요.


업데이트 후 수시간 사용해본 바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속도, 배터리 등에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