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운영체제, 서버

Weblogic 서버에 웹애플리케이션 Deploy 하기

by pentode 2018. 11. 21.

자바 웹애플리케이션을 Weblogic 서버에 올리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먼저 Admin Server Console에 로그인 합니다.


1. 왼쪽 트리에서 "배치"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배치요약에서 "설치"를 클릭합니다.


설치시작



2. 응용 프로그램 설치 관리자 화면에서 웹 애플리케이션이 있는 경로를 선택합니다.


이예제에서는 D:\download\export 폴더 아래에 ebt_webapp 라는 폴더에 설치하려는 웹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웹 애플리케이션 폴더 아래에는 WEB-INF/web.xml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웹애플리케이션으로 인식합니다.


소스 폴더 설택



3. 대상 지정 스타일 선택을 선택합니다.


웹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것이므로 "이 배치를 응용 프로그램으로 설치"를 선택합니다.


응용프로그램으로 설치 선택



4. 배치 이름을 기본값 ebt_webapp을 그대로 선택합니다. 이 값은 WEB-INF 폴더를 포함하고 있는 폴더 이름이 기본값으로 사용된 것입니다.


- 보안 부분은 "DD전용" 을 선택합니다. 이는 web.xml 과 weblogic.xml 파일에 기술된 롤과 정책을 사용합니다.


- 소스 접근성은 "다음 위치에서 배치를 액세스할 수 있음" 을  선택합니다. 이것은 Nostage mode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을 모든 대상에 복사" 는 Stage mode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배치 대상으로 정의된 기본값 사용"을 선택하면 배치 대상이 되는 서버에 정의된 모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모두 선택 후 "다음"을 누릅니다.


소스 접근성 선택



※ Weglogic Deploying Staging Mode

소스파일에 접근하능 방법을 지정합니다. 웹 로직에서는 세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 Stage mode : 어드민 서버가 대상 Managed 서버에게 자동으로 소스를 복사합니다.

- Nostage mode : 어드민 서버가 자동으로 소스를 복사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모든 서버들은 같은 소스 위치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물리적으로 다른 기계에 서버들이 있을 경우 NFS 같은 공유할 수 있는 위치를 사용해야 합니다.

- External-stage mode : Stage mode 처럼 동작하지만 복사를 수동으로 해야 합니다.


5. 선택항목을 검토하는 화면 입니다. "완료" 를 누릅니다.


구성 요약



6. 이제까지의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애플리케이션 설정 요약



"저장"을 누릅니다.


7. 모든 변경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이제 Deploy가 완료 되었습니다.


설정 적용 화면



8. 웹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해 봅니다. http://localhost:7001/ebt_webapp


애플리케이션 실행 화면



웹로직(Weblogic) 서버에 웹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