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운영체제, 서버

윈도우즈 10 설치 안되는 드라이버 업데이트 숨기기

by pentode 2018. 4. 20.

Windows 10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하면 다운로드는 되고 설치대기중 상태여서 설치를 하여도 설치가 되지 않고 계속 보이는 드라이브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를 숨기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다음 URL에서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임시로 다시 설치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


이 페이지는 기본적으로 새로운 드라이브를 업데이트 했는데, 업데이트 설치후 문제가 생길 경우  장치 드라이버를 이전것으로 돌리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아래 쪽으로 스크롤하다보면 "업데이트 표시 또는 숨기기" 문제 해결사 패키지를 지금 다운로드 하십시요. 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wushowhide.diagcab 입니다.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문제점을 검색하고 업데이트를 숨길지, 숨겨진 업데이트를 보이게할지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업데이트를 숨기기(Hide updates) 를 선택합니다.





목록에서 숨기고자하는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문제해결 진행막대가 보이고, 잠시뒤 선택한 업데이트가 숨겨졌습니다.




이제 윈도우즈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 보면 설치는 안되고 계속 보이던 업데이트가 숨겨져서 보이지 않게 되었을 것입니다. 숨겨진 업데이트는 다음 버전이 나오면 새로운 버전이 보여지게 되고, 숨겨진 것을 다이 보이게 하고 싶다면 위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서 업데이트 보이기를 선택하여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