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常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하여 듀랑고 게임하기

by pentode 2018. 4. 20.

듀랑고가 인기네요. 이 게임은 자동기능이 없어서 계속 컨트롤을 해줘야 하는군요. 직장인으로써 듀랑고는 집에서 밖에는 할 시간이 없네요. 녹스 앱플레이어(NoxPlayer)를 설치하여  PC에서 듀랑고를 즐기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NoxPlayer 다운받기


- https://kr.bignox.com/ 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2.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및 실행하기


- 다운 받은 nox_setup_v6.0.3.0_full_intl.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 설치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우측 하단의 "사용자지정>" 을 클릭하면 설치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설치위치는 "C:\Program Files(x86)" 입니다. C: 드라이브 용량 부족으로 여기서는 "D:\util" 로 바꿔 보겠습니다. 변경후에 "빠른 설치"를 누릅니다.




- 설치가 진행중입니다.




- 설치가 되었습니다. 시작 버튼을 눌러시작합니다.




- 시작이되면 녹스 사용법 가이드가 나옵니다. 오른쪽 중간의 화살표를 눌러 계속 지나가면 안내가 끝나고 우측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눌러 시작하면됩니다.






3. 구글 계정 등록하기


- 듀랑고는 휴대폰에 등록된 구글계정, 페이스북 계정등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합니다. 여기서는 구글 계정을 사용한 예입니다.

- 화면 가운데쯤 아이콘 폴더에서 "Play 스토어" 를 실행합니다.




- 휴대폰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계정을 사용하기 위해서 "기존 계정"을 선택합니다.




-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오른쪽 하단의 화살 표를 누르면,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Google Play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라는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 확인을 누르면 로그인을 수행하고, 로그인에 성공하면 메일 계정으로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 했다고 활동 확인 메일이 옵니다. 자신이 로그인 한게 맞다고 확인을 해줍니다.


- 다음으로 Google 서비스 화면에서 백업 및 복원,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으면 체크를 해제 하면 되겠습니다. 오른쪽 하단의 화살표를 눌러 진행합니다.



4. 듀랑고 설치하기


- Play 스토어가 실행되었습니다. 듀랑고를 검색하여 설치를 합니다. 이제부터는 휴대폰을 사용하는것과 동일합니다. 화면 오른쪽의 컨트롤하단의 세 개의 키가 휴대폰의 물리버튼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 듀랑고가 설치되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여 게임을 실행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서버를 선택하고 화면을 클릭합니다.




- 플레이 화면입니다.





5.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듀랑고 최적화


- PC사양이 않좋아서 게임이 너무 느려 플레이를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최적화를해 봅니다.


- 앱플레이어 오른쪽 상단의 톱니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기본설치가 태블릿으로 설치가 되어 있었습니다.

- 고급설정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성능 설정은 상, CPU: 4, 메모리 2048 입니다. 자신의 CPU가 가상화(Virtualization)을 지원하지 않으면 CPU 갯수가 1개 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CPU 가상화 지원 여부는 "CPU 가상화 지원여부 확인하기"  를 참조하세요.

  * 모바일 설정은 스마트폰으로, 720 X 1280 으로 지정했습니다.

  * 스피드모드(DirectX)를 사용합니다.

  * 프레임은 60 그대로 두었습니다.

  * 작업관리자에서 Nox.exe의 우선순위를 높이는것도 속도를 올리는 방법이라던데, 이것은 하지 않았습니다.




- 이제 플레이할 수 있을 만큼 속도가 나는것 같습니다.





자주 하지는 못할것 같고, 가끔 시간날때 마다 해 봐야 겠습니다.

반응형